일단 막아놔서 그런지 여기다가 글을 적을 때에는 뭔가 혼자서 독백을 하는 느낌이 강하네요. 누가 와서 보지도 못할테고 그래서 이런저런 넋두리도 적을 수 있는데 잘 안적혀요. 이글루스처럼 누군가와 대화를 하는 느낌이 약해서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팀장님과 상의끝에 여러가지 원인으로 팀원들과 떨어져서 다른 층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제가 귀양 온거라 생각을 해서 이런저런 걱정과 조언을 많이 해주시는군요. 아주 예전에 제가 상사와 엄청나게 심한 충돌(이라기 보단 찍힌거죠)이 있어서 회복하는데 거의 3년이라는 시간을 쏟아부은 적이 있습니다. 그 상사와는 그럭저럭 관계로 끝났지만, 새로운 상사에게 어찌나 내 욕을 많이 했던지. 다행히 새로운 상사는 제게 기회를 줬고 저도 열심히 노력해서 신뢰는 회복했네요.

 여기 올라오니 확실히 다른 사람들과 말도 안하고 조용히 제일만 하게 되네요. 그동안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던 사람에서 좀 벗어날 수도 있고 제가 집중해야 하는 업무도 있기 때문에 여러면에서 이리로 오는게 좋다고 생각했네요. 무엇보다 제가 없으니 다른 사람들도 스스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더군요. 어떻게 보면 제가 그들의 발전을 가로막는 존재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