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시스템에서는 플랫폼 화면 자료를 JSON으로 저장하고 이를 Text로 인코딩하여 테이블의 Clob 포맷으로 저장되어 있었다. 내가 원하는 것은 해당 자료를 디코딩해서 JSON String 포맷으로 만들고 여기서 내가 원하는 워드가 몇개 포함되어 있는 확인하는 것이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Text를 JSON String으로 변환하는 것이었다. 나를 도와주신 분은 Tech background가 있고, Java/C 기반 배경을 갖고 있고 나는 Python으로 해야 해서 검색을 해서 찾아낸 것이 바로 base64 library 였다.

 

import base64

str = 'ABDkjhdkobldop'

str_bytes = str.decode('UTF-8')

str_bytes

 

이렇게 하니까 내가 원하는 String 포맷으로 자료가 나왔다. 이 다음에 String 자료를 정제하고 함수를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워드를 포함한 것을 산출할 수 있었다. 구체적인 것은 다음에 코딩 자료를 추가하고, 구글에서 검색했던 자료를 링크해 본다.

 

https://webisfree.com/2020-11-07/python-base64-%EC%9D%B8%EC%BD%94%EB%94%A9-%EB%94%94%EC%BD%94%EB%94%A9-%EB%B3%80%ED%99%98-%EB%B0%A9%EB%B2%95

 

 원래는 자바로만 되는줄 알았는데 파이썬에서 된다고 해서 아주 빠르게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