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nytimes.com/2013/07/14/world/middleeast/israel-airstrike-targeted-advanced-missiles-that-russia-sold-to-syria-us-says.html?_r=0

 

 

 미국에 따르면 이스라엘의 공습은 러시아가 시리아에 판매한 고등 미사일에 목표로 했다고 한다.
 
 워싱턴 - 토요일 미국의 관리는 이스라엘이 이번달에 시리아에서 공습을 수행했으며, 목표는 러시아가 시리아 정부에 판매했던 개선된 대함 크루즈 미사일이었다고 한다.
 
 정보 보고서를 토론 중이기 때문에 신원을 밝히기를 거절한 관리에 따르면, 공격은 7월 5일 시리아의 주요 항구 도시인 라타키아 근처에서 이뤄졌다. 그들에 따르면 목표물은 야혼트 미사일 종류였다고 한다.
 
 죠지 리틀 미 국방성 대변인이 그랬던 것처럼 마크 레게브, 이스라엘 총리실 대변인은 이 공격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이 러시아산 무기는 미 국방성의 특별한 걱정거리가 되고 있다, 왜냐하면 이것은 시리아 반군에 물자를 운반해주는데 사용될 수 있는 서구 선박들을 위협하고, 항해 금지를 강요하거나 가능한 비행금지 구역을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사일은 또한 이스라엘 해군력에 대한 위협을 나타내며, 시리아 정부편에서 (시리아) 내전에 참전한 레바논 민병대 헤즈볼라에게 이 무기가 공급될 수도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